랜만의 뽐뿌(?) 한번 올립니다. 원래는 작년에 구입했던 물품인데, 잘 쓰다가 작업실 정리를 하면서 한동안 눈에 띄지 않아서 못쓰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다시 찾아서 기념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 납땜을 하면 손에 자꾸 납이 묻고, 지저분해져서 납땜을 되도록 기피하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장갑을 끼면 어떨까 하고 있던 차에 눈에 띄어서 한번 사봤습니다.

 

격은 대략 부가세 포함으로 3,000원 정도 합니다. 창의와 혁신으로 유명한 3M사(어릴때는 정말 멋진 회사라 생각했었습니다)에서 만든 3M Electrical Gloves인데, 일명 니트릴폼 글로브입니다. 사진만봐도 손에 착 달라붙는 느낌이라 좀 불편하면 어쩌지 하면서 사보았습니다만, 상당히 편합니다.

 

면에는 내화학성이라고 적혀있고, 형상기억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으며, 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내화학성은 석유용제에 특히 강하다고 합니다. 사이즈는 S, M, L 세가지가 있습니다.

 

 

바닥 면은 니트릴폼이라는 소재로 코팅이 되어 있고, 빨간 면장갑과는 달리 매우 부드럽습니다. 꼭 라텍스 장갑과 비슷하게 부드럽습니다. 손등면은 얇고 신축성 좋은 천소재로 되어 있고, 3M Electrical gloves라고 적혀있네요. 손목의 밴드는 적당해서 손목에 압력을 전혀 주지 않으면서도 잘 잡아줍니다.

 

 

번 착용을 해봤습니다. 뭔가 BIO HAZARD스럽습니다 ^^;; 착용감은 아주 좋고, 움직임도 좋습니다. 이 정도면 납땜하면서 부품을 집거나, 잡을때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손톱을 이용한 테크닉은 어렵지만, 일반적인 작업에는 훌륭합니다. 충동구매로 구입을 한 것이지만, 좀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을 알아두어서 몇개 사놓고, 집이나 기타 작업할 때 사용을 해야겠습니다.

 

 

두를 잡아보았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 납땜할 때 필수장비가 될것 같습니다 ^^ 납땜할때 은근히 손에 납이 뭍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을것 같네요. 자작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필수품입니다. ^^

 

포스팅은 작년에 올렸던 것이고, 이후에 계속적으로 사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면, 우선 저렴한 목장갑  여러개보다는 이것 1개가 훨씬 낫습니다. 현재는 이것 외에도 3M Comfort Grip Gloves라고 해서 기존의 목장갑처럼 Electrical Gloves 보다 아주 약간 두툼하고 제품과, 겨울용으로 만들어진 스웨이드 재질처럼 만들어진 제품도 있습니다.

 

 

가지를 구입하면 하나는 목공이나 일반 작업에 편리하고, 지금 소개한 Electrical Gloves 제품은 전기/전자회로 작업시에 유용합니다. 목장갑보다 내구성도 좋고 신축성이 매우 좋아서 작업이 정말 편리합니다. 잘 더러워지지 않고 빨아서 다시 써도 되기 때문에, 꼭 납땜작업이 아니더라도 한두개정도 세트로 구매해두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나저나, 3M 노사분규에 컨택터스가 개입된 것을 보고 3M 제품을 어지간하면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 싹 달아났습니다만 써보니 좋은 것은 어쩔수 없네요. 3M의 노사분규가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은 것으로 아는데, 하루빨리 좋게 해결되어 일터로 복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노사분규때문에 시끄러운 회사들 보면 어렵다 어렵다 하면서도 회사 임원들, 항상 배불리 먹고 잘 살더군요. ㅡㅡ;;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zecca371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zecca의 ante-workspace
zecca의 넋두리 공간입니다... 주로 어떤 작업, 구상을 웹에 올리기 전 정리하는 공간(ante-workspace)이죠... 넋두리도 있을테고, 컴퓨터에 관련된 여러정보나, 제품에 대한 수리방법, 팁 등 다양한 정보가 올라오니 많이많이 들러주세요. 아참, 퍼가실때는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경우 어차피 링크 형식이니 그냥 퍼가셔도 됩니다 ^^ by zecca371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2)
게임기/콘솔 (41)
8비트 컴퓨터 (13)
80's 이전 컴퓨터들 (7)
16/32Bit/웍스테이션 (8)
개조/수리/제작 관련 (30)
게임/애니/음악/영화 (38)
전자회로/설계/MCU (13)
취미/관심분야 (17)
넋두리/주절주절 (17)
비공개 자료들 (8)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글 보관함

달력

«   2017/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680,462
Today : 126 Yesterday :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