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다시 찾아왔네요. 대략 5년 정도의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트로쪽을 참 좋아 했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레트로쪽을 완전히 떠나 몇년을 경제적인 부분에 올인해서 이제 약간이나마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다보니, 너무 돈 버는 것에만 집중했던 자신에게 약간(?)의 포상이랄까, 휴식이랄까,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을 찾다보니, 다시금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네요.

 

5년동안 레트로쪽이든, 블로그쪽이든 완전히 담을 쌓고 살았더니 블로그가 완전히 폐허가 되어 있고 계정은 막혀있고, 풀려니 이런저런 절차도 복잡하고 티스토리 글쓰기 조차 생소해서 한참을 이리저리 찾았습니다.

 

로그라는 것이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라는 동화처럼 생각하는 것에 21세기적 방법론의 하나이기에, 그냥 저 개인의 외부에 대한 일방적 소통창구이자 생활일기, 잡다한 지식의 끄적거림 정도라고 생각하고 운영해나갈 계획입니다.

 

마 안되는 인원으로 회사를 운영하다보니, 이젠 예전처럼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어도 그렇게 할 수가 없네요. 그냥 자기 만족의 의미로 글을 올릴 예정이다보니, 블로그에서 다른 분들과 얼굴 붉히는 일은 안하려고 합니다.

 

라서, 제 글에 질문을 주셔도 답을 잘 못드릴 수 있는 점 양해해주시고, 인신공격과 같은 악플이나 명예훼손, 뭔가 비꼬는 듯한 댓글, 도배같은 것은 사양합니다(행위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굳이 시간들여 남의 블로그에 그런 댓글 다는 건 댓글 다는 사람이나 저나 시간낭비, 정력낭비입니다.

 

로그에 올라오는 글 대부분이 직접 작성할 예정인지라, 혹시나 제 글의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출처는 글 내용에 포함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와 같은 취미나 분야가 비슷한 분께서 댓글 주실 때 블로그 주소를 남겨주시면 꼭 찾아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재 하고 있는 일의 특성상, 새로운 제품과 함께 옛날 물품, 구닥다리 물품 등이 많이 들어옵니다(분야를 가리지 않고). 시간되는데로 리뷰를 하거나, 새로운 용도로의 재발견, 업그레이드 및 개조 등에 대한 글을 주로 올릴 예정입니다. 물론, 여러 물건들의 수리에 대해서도 많이 다룰 예정입니다.

 

자기 다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니, 이런 저런 생각도 많고 욕심도 많아지지만 그냥 천천히 시간 되는데로 즐겨야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 모두 항상 행복한 일상이 되시길 바랍니다. 꾸벅~

Posted by zecca371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zecca의 ante-workspace
zecca의 넋두리 공간입니다... 주로 어떤 작업, 구상을 웹에 올리기 전 정리하는 공간(ante-workspace)이죠... 넋두리도 있을테고, 컴퓨터에 관련된 여러정보나, 제품에 대한 수리방법, 팁 등 다양한 정보가 올라오니 많이많이 들러주세요. 아참, 퍼가실때는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경우 어차피 링크 형식이니 그냥 퍼가셔도 됩니다 ^^ by zecca371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4)
게임기/콘솔 (41)
8비트 컴퓨터 (13)
80's 이전 컴퓨터들 (7)
16/32Bit/웍스테이션 (8)
개조/수리/제작 관련 (31)
게임/애니/음악/영화 (38)
전자회로/설계/MCU (13)
취미/관심분야 (17)
넋두리/주절주절 (18)
비공개 자료들 (8)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글 보관함

달력

«   2018/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775,183
Today : 35 Yesterday :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