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예전에 국내에서 Area 88 애니메이션이 상영되고 나서 CAPCOM에서 동명의 아케이드 게임이 상당히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2D 횡스크롤 게임이니 애니에 비해서 재미는 덜했지만 그래도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지명도가 있는 슈팅게임이었죠. 지금 소개하는 게임도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플레이를 하다보면 마치 에어리어 88의 신 카자마가 된듯한 기분을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Rebel Raiders II - Operation Nighthawk(이하 RR2) PC버전이 바로 이번에 소개할 게임입니다. 게임 장르는 After Burner와 마찬가지로 3D 비행 슈팅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행 시뮬레이션이라고 하기에는 조작이 너무 가볍고 간단하며, 현실과는 좀 괴리가 있기에 3D 슈팅게임으로 소개를 합니다.

 

 

RR2는 2005년 일본 KANDO에서 제작했으며, PC버전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2와 Wii 용으로도 출시된 게임으로 출시시기가 한참 지난터라 실행가능한 사양이 매우 낮습니다. 어지간한 펜티엄4 노트북에서도 잘 실행되며, 펜티엄4 2Ghz 급, 512MB 정도의 메모리면 무난하게 동작을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래픽도 저사양급으로 질 나쁘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저 사양에서 동작하는 3D 게임치고는 꽤 괜찮은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뮬레이션 게임이 아니기에, 정말로 부담없이 즐기기에 딱 좋습니다. 우선 조종하는 비행기의 내구성이 매우 크며, 적을 격추시킴에 따라서 에너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어지간히 컨트롤을 못하는 사람도 쉽게 게임오버 당하지 않습니다. 지형이나 건물에 부딪히거나, 적기가 발사한 미사일에 맞는다고 해서 금방 격추되지 않습니다.

 

 

장하는 비행기도 여러가지가 있으며, 지형 목표물과 공중 목표물을 기총이나, 미사일, 특수 무기등으로 격파하는 기본적인 슈팅게임의 요소를 갖추고 있고, 화면만 3D로 조종하게 될 뿐 말그대로 슈팅게임이 되겠습니다. 무기의 경우 특수무기를 제외하고는 Reload(재장전)만 하면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차지(Charge)를 해야 하는 다른 슈팅게임과 달리 난이도가 낮습니다.

 

이도가 낮다고는 하지만, 지상의 대공포대의 경우 밀집대형에 연사율도 빠른데다가, 대공포대의 공격은 기총소사를 통해서 해야 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한방에 여럿 잡으려고 하다가는 집중포화로 많은 에너지가 깎여서 게임오버를 볼 수 있습니다.

 

 

작방법은 일반 슈팅게임에 비해서 조금 더 복잡한 편이지만, 난이도가 극히 낮기 때문에, 조작할 여유가 충분합니다. 조작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Cursor : 비행기 조작, X-Y FLIP 적용됨(위와 아래가 반대)

S : Vulcan

F : Missile

W : Special Weapon Mode On/Off

E : Maximum Speed

D : Fast Speed

Shift : Air Break

R-Crtl : Reload

 

 

기가 여러대가 등장하지만, 역시 아군기도 여럿이 등장해서 함께 미션을 성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본 공격은 기총소사이지만, 명중률이 낮은 이유로 주로 미사일을 사용하게 되는데, 일정 거리로 근접해서 타겟팅을 하게 되면, Lock-On이 뜨며 미사일을 발사하면 명중하게 됩니다. 미사일의 명중률은 꽤 좋은 편이지만, 록온을 해야 하는 불편함과 탑재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자주 시간날때마다 재장전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션을 깰때마다 다른 기체가 등장하며, 무기도 달라집니다. 초반에는 벌컨과 유도미사일(Fire & Forget)이 주무기이지만, 뒤로 가면서 샷건과 호밍레이저, 유도미사일(Remote Control) 등이 등장하게 되어 스테이지 성격에 맞추어 잘 선택하면 스트레스를 덜 받고 즐겁게 도그파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의 화면은 특수무기 발사장면입니다. 특수무기는 횟수 제한이 있고, 발동 시간이 있어서 제대로 잘 명중시키는데는 조금 연습이 필요하지만, 일단 정확하게 발동이 되면, 동시에 6기의 미사일이 하나의 타겟을 향해 날아가기 때문에 한방에 적을 격추시킬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특수무기나 주/부 무장은 기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수무기 모드키를 누르면, 특수무기 발사모드로 들어가게 되며, 기총소사 버튼이 특수무기 발사버튼이 됩니다. 일정한 거리로 근접해서 기총소사 버튼을 누르면, 약 2초 정도의 록온 타이밍이 필요하게 되고, 이 타이밍이 맞으면, 기총소사 버튼을 떼면 발사가 됩니다. 특수무기 모드일 때는 HUD(Head Up Display)에 나타나는 록온 표시가 사각형으로 조금 달라집니다.

 

 

스테이지마다 여러개의 서브미션이 존재하며 게임 해상도는 1280x1024까지 지원되며, 안티 알리아싱등의 그래픽 설정으로 화질을 높일수 있습니다. 윈도우즈7에서도 잘 실행되며, 게임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RR2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나와 베타겜의 게시판(http://betagam.danawa.com/bbs/board.php?bo_table=rebelraiders)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빡하고 플레이 동영상 첨부를 빼먹었네요. 내용 수정을 했습니다. ^^ 동영상을 보시면 상당히 쉽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제 키보드나 조이스틱을 잡고, 에어리어 88을 날아다닐 준비만 하시면 됩니다. 3D라고 해서 멀미나지 않습니다. 겁먹지 마시고 도그파이트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zecca371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zecca의 ante-workspace
zecca의 넋두리 공간입니다... 주로 어떤 작업, 구상을 웹에 올리기 전 정리하는 공간(ante-workspace)이죠... 넋두리도 있을테고, 컴퓨터에 관련된 여러정보나, 제품에 대한 수리방법, 팁 등 다양한 정보가 올라오니 많이많이 들러주세요. 아참, 퍼가실때는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경우 어차피 링크 형식이니 그냥 퍼가셔도 됩니다 ^^ by zecca371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2)
게임기/콘솔 (41)
8비트 컴퓨터 (13)
80's 이전 컴퓨터들 (7)
16/32Bit/웍스테이션 (8)
개조/수리/제작 관련 (30)
게임/애니/음악/영화 (38)
전자회로/설계/MCU (13)
취미/관심분야 (17)
넋두리/주절주절 (17)
비공개 자료들 (8)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글 보관함

달력

«   201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 668,056
Today : 13 Yesterday : 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