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닉 애니는 크게 로봇계열과 비로봇계열로 구분할 수 있으며, 로봇계열은 모빌슈츠 타입과 파워슈츠 타입으로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모빌슈츠 타입의 애니는 또 다시 양산형 로봇 계열과 비 양산형, 또는 슈퍼로봇 계열로 구분할 수가 있겠습니다. 최근에는 현실적인 내용의 애니가 많이 나오다보니, 대체로 양산형 로봇계열의 애니가 많습니다.

 

산형 로봇계열이라면, 건담 시리즈나 마크로스 시리즈, 코드기어스, 드라고나 처럼 한 두기의 로봇이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적과 아군 모두 양산형 모빌슈츠 타입이 주류를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주인공이나 몇몇 보스급을 위해서 커스텀화된 몇몇 로봇이 함께 등장하지만, 기본적으로 적이든 아군이든 대량의 로봇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면에, 슈퍼로봇 계열은 메카닉이 대량으로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이나 적을 위한 소수의 슈퍼로봇 등이 등장하는 애니가 되겠습니다. 물론, 이런 구분이 모호한 애니들도 있습니다만, 대체적으로 애니의 주 전투장면의 성격에 따라서 어느쪽으로 구분될지 결정되게 됩니다.

 

 

런 메카닉 애니중에서 메카닉을 예술로 승화한 애니가 아니라 작품급에 해당되는 로봇들이 있습니다. 바로 기동전사 제타건담의 메카닉 디자인에 참여했던 마모루 나가노의 작품들이 그렇습니다. 그는 중전기 엘가임의 메카닉과 캐릭터 디자인도 담당했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작품인 "F.S.S(Five Star Stories)"를 그려내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를 아는 분이라면, 거의 모르는 분들이 없는 작품이죠.

 

FSS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도 모두 그렇지만, 메카닉의 디자인은 가히 예술이라 불리울 정도로 아름답고, 정교합니다. 중세기사를 연상시키는 코스튬과, 로봇 디자인이 FSS가 메카닉 애니가 아닌, 판타지물이라고 할 정도로 멋지죠. 국내든 해외든 상당수의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에서 모델러라고 하면, 꼭 한번은 거쳐야 할 녀석이 바로 FSS의 모타헤드(Mortar Headd, 이하 MH)가 되겠습니다.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MH중 하나로 꼽히는 S.S.I-02 BangDoll (破烈の人形, The Harezu no Ninngyo, 통칭 파열의 인형, 이하 뱅돌)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FSS에서 등장하는 최고의 인기로 손꼽히는 MH들은 보통, 레드 미라쥬, KOG(Knight Of Gold), 쥬논, 그리고 뱅돌이 되겠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정말 멋진 MH가 수도 없이 많지만, 국내외를 통틀어 가장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들은 바로 앞에서 말씀드린 4가지 MH 들입니다.

 

 

돌은 FSS의 주인공인 아마테라스(라디오스 소프)의 AKD 소속 MH가 아닙니다. 주인공은 아니지만, 역시 멋진 카리스마로 인기를 끌었던 뮤즈(뮤즈 반 레이백)이 탑승하는 MH로 FSS 설정상 聖 Cobalkan Empire(구발칸제국, 또는 구발칸법국)의 MH로 필모아제국의 SIREN(싸이렌), 하스하 연합의 A-TOLL과 더불어 조커성단의 3대 MH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른 3대 MH인 싸이렌과 아톨은 양산형인데 비해서, 뱅돌은 구발칸 법국에서도 극비에 속하는 MH인지라 동시대에서 5~7대 정도밖에 활동하지 않는 극히 레어한 MH입니다. 구발칸 법국에서도 추기경급 이상의 기사만이 사용할 수 있는 비밀의 MH입니다.

 

 

돌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기 위해서 스펙을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명칭 : B-EX S.S.I. .02 "Bang Doll" (Erupting Puppet, 破烈の人形, The Harezu no Ninngyo)

타입 : SRB Cobalken Ver. 1-4

마이스터 : Rowmiran Xbin(루비란 크로스빈), Dr. Stoi and Dr. Chrome Ballanche(크롬 발란쉐)

소속국가 : 聖(Holy) Cobalkan Empire

높이 : 15.3 미터

중량 : 121 톤

출력 : 1.35 Trillion horsepower (1조 3,500억 마력)

무장 : 에너지 소드, 스패어 스파이드, 배틀액스, 마체떼, 3 스패어 스파드, 35 S-마인(최소)
         4 대인 레이저, 4 파괴용 블래스터, 12 아처 미사일
옵션 : Diksslang(?), Buster Launcher

 

돌의 기본 무기는 에너지소드와 쉴드입니다. 에너지소드는 뱅돌만의 전매특허 무기인데, 사진에서 보시듯이 그냥 검이 아니라, 소드와 MH 프레임의 엔진에 연결되어 있어서 에너지를 본체로부터 직접 공급받는 어마어마한 파괴력의 무기입니다. 버스터런쳐처럼 MH 바디에서 에너지를 공급받기 때문에 위력이 상당합니다.

 

 

돌의 이미지는, 조커성단의 신수(神獸)에 해당되는 드래곤을 연상케 합니다. 굉장히 세련된 형태로 아름다움까지 느껴지는, 조금 여성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전장의 잔다르크같다고 할까요? 이걸 프라모델로 만들려면, 하루이틀의 시간으로는 어림도 없겠습니다. ^^

 

 

돌의 두가지 버전의 모습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모습이 조금 다른데, 왼쪽의 모습이 성단력 2930년 Alcten Sayaste(앨텐 샤아스테)이 초대 블랙나이트인 Turri Piddole(튜리 파이들)와의 전투때 사용했던 뱅돌이며, 오른쪽의 모습이 Muse van Reyback(뮤즈 반 레이백)이 성단력 2989년 아슈라템플과의 전투에서 사용되었던 뱅돌의 모습입니다.

 

이 밖에도 구발칸법국의 신관장인 Nona Strauss(논나 스트라우스, 자비의 논나)가 사용하는 붉은색의 기체인 카디널 뱅(Cardinal Bang)의 버전이 있습니다.

 

 

Alcten Sayaste(앨텐 샤아스테)의 버전의 뱅돌의 모습입니다. 방패가 다른 버전들에 비하면 조금 보급형의 모습을 띠고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역시 디테일이 살아 있습니다.

 

 

즈의 버전과 약간 다른 Pied Piper(파이드파이퍼) 기사단 소속으로 보이는 뱅돌입니다. 실제로 FSS에서 등장하는 것인지, 아니면 모델러가 임의로 설정한 것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FSS의 세계관이 워낙 방대하고, 복잡해서 전체 용어도 모두 알고 있지 못한데, 이런 부분까지는... ^^;;

 

에서 소개한 3가지의 뱅돌중에서 가장 멋있네요. 소속마크는 역시 뮤즈의 파열의 인형 마킹이 제일 멋집니다. ^^ 이 정도의 모델러가 될 필요는 없어도, 이런 작품들을 감상해보면 눈도 즐겁고, 해당 작품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게 됩니다. 기계라는 의미의 메카닉의 개념에서 벗어나 예술로 승화한 FSS의 MH 작품들을 한번쯤 시간내서 감상해보시는 것도, 즐거운 웹서핑의 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

 

 

 

Posted by zecca371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zecca의 ante-workspace
zecca의 넋두리 공간입니다... 주로 어떤 작업, 구상을 웹에 올리기 전 정리하는 공간(ante-workspace)이죠... 넋두리도 있을테고, 컴퓨터에 관련된 여러정보나, 제품에 대한 수리방법, 팁 등 다양한 정보가 올라오니 많이많이 들러주세요. 아참, 퍼가실때는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경우 어차피 링크 형식이니 그냥 퍼가셔도 됩니다 ^^ by zecca371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4)
게임기/콘솔 (41)
8비트 컴퓨터 (13)
80's 이전 컴퓨터들 (7)
16/32Bit/웍스테이션 (8)
개조/수리/제작 관련 (31)
게임/애니/음악/영화 (38)
전자회로/설계/MCU (13)
취미/관심분야 (17)
넋두리/주절주절 (18)
비공개 자료들 (8)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글 보관함

달력

«   2018/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 797,332
Today : 106 Yesterday :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