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게임을 어느정도 해보신 분들 중 코나미의 그라디우스(GRADIUS)를 모르는 분이 계실까요? 종 스크롤 슈팅게임을 꼽으라면 유명한 게임들이 다수 나오지만, 횡 스크롤 슈팅게임을 꼽으라면 단연코 1위로 등극할만한 게임이 바로 그라디우스 시리즈입니다. 좀 넓게 이야기하면, 사라만다나 파로디우스도 그라디우스 시리즈에 속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큼 코나미는 횡 스크롤 슈팅게임의 강자이며, 코나미에서도 가장 유명한 횡 스크롤 슈팅게임은 바로 그라디우스 시리즈입니다. 횡스크롤의 기본을 가장 잘 지키고 있으면서도 시대에 맞춘 다양한 그래픽과 기획력으로 정말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게다가 정말 많은 플랫폼에 이식되어 가장 많은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죠.

 

 

라디우스 시리즈는 현재 2005년 출시된 그라디우스 네오 이후로는 신작이 없습니다만, 총 12개의 시리즈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능력이 되시는 분들은 에뮬이든 뭐든 전체 시리즈를 플레이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튼 이러한 글라디우스도 PC용 버전으로도 등장한 것이 있는데, 그 이름은 "NEMESIS ONLINE"이 되겠습니다. 이 게임은 단순히 그라디우스를 PC용으로 포팅한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스테이지와 우주선등을 추가로 제공하여 여러가지 재미를 선사합니다.

 

 

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국내에서는 자세하게 소개된 곳이 거의 없어서 이렇게 별도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은 무료인 점을 감안한다면, 게임그래픽은 꽤 괜찮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사양도 매우 낮아서 어지간한 펜3급이면 다 되는 것 같습니다. 하긴, 이런 횡스크롤 슈팅게임이 사양을 탄다면 이상하겠지만요 ^^

 

임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테이지 디자인도 직접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저장된 스테이지는 난이도가 좀 높은 편이네요. 보스는 껌인데, 스테이지 내의 적들 잡는게 오히려 더 어렵습니다 ^^;; 그라디우스 뿐만 아니라 샐러맨더의 스테이지도 있는 것 같고, 그 외에 파로디우스도 있는 것 같습니다 ^^;; 주인공 전투기도 100여가지 이상으로 별별 것들이 다 있네요. 오다인에서 등장하는 녀석도 나옵니다 ^^

 

치는 다음 링크 (http://www.remakesonline.com/nemesis/descargas.php)에서 Full Game과 All Stages만 받으시면 됩니다. Full Game을 압출을 풀어서 보면 nemesisonline 폴더 안에 Nemesis 폴더가 생성되는데, 그 폴더안에 있는 nemesis.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All Stages는 압출을 풀면 Mapas 폴더가 생기고 그 안으로 들어가면 또 Mapas 폴더가 있습니다. 이것을 C:\Nemesis 안에 복사하면 끝납니다.

 

행은 Nemesis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되고, 유저등록(무료)을 해야만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대충 가입을 했는데, 아이디, 비번, 메일주소, 국가 정도만 물어봅니다. 참고로,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보스전에서 메테오 레이저를 썼다가는 대략 낭패입니다. 보스코어 앞의 쉴드는 메테오 레이저는 안맞는 판정인듯 합니다. 좀더 얇은 일반 레이저나, 노멀로 바꾸어야 잡을수 있을듯...

 

 

테오는 역시 이런 곳에서 사용해야 짱이죠 ^^;; 미사일의 경우도 다단계 업그레이드가 되며 최종은 호밍입니다.

 

 

리지널 게임에 비해서 노멀 레이저의 판정 범위가 좀 좁은 편입니다. 보스전을 제외하고 일반 적들의 경우에는 맞히기 힘들어요 ㅠㅠ

 

 

션을 고정하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는데 옵션이 비행기를 따로 움직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옵션 컨트롤이 어려운 편입니다.

 

 

피드업은 가급적(고수가 아니면) 2단계 이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 1단계와 2단계의 속도차이가 꽤 큽니다.

 

 

메시스 온라인은 사양도 적게 타고, 용량도 작아서 오랜만에 PC에서 재밌게 해봤습니다. 코나미의 명작인 그라디우스를 캐쥬얼 게임처럼 하게 되니 즐겁군요. 윈도우즈 7까지 지원되고, 설치없이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되기 때문에, 아무 컴퓨터에서 쉽게 설치 및 실행이 간단합니다.

 

체적으로 오리지널 그라디우스에 비해서 탄막슈팅의 성향이 강화되었으므로 고급 플레이어도 할만합니다. 슈팅게임 매니아라면, 그리고 그라디우스 매니아라면 한번 다운받아 실행해서 오랜만에 PC에서도 그라디우스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zecca371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zecca의 ante-workspace
zecca의 넋두리 공간입니다... 주로 어떤 작업, 구상을 웹에 올리기 전 정리하는 공간(ante-workspace)이죠... 넋두리도 있을테고, 컴퓨터에 관련된 여러정보나, 제품에 대한 수리방법, 팁 등 다양한 정보가 올라오니 많이많이 들러주세요. 아참, 퍼가실때는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경우 어차피 링크 형식이니 그냥 퍼가셔도 됩니다 ^^ by zecca371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2)
게임기/콘솔 (41)
8비트 컴퓨터 (13)
80's 이전 컴퓨터들 (7)
16/32Bit/웍스테이션 (8)
개조/수리/제작 관련 (30)
게임/애니/음악/영화 (38)
전자회로/설계/MCU (13)
취미/관심분야 (17)
넋두리/주절주절 (17)
비공개 자료들 (8)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글 보관함

달력

«   201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 668,630
Today : 20 Yesterday : 234